카테고리 없음

[천안 목천]민간정원 1호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信泉 2022. 8. 2. 15:03

150억의 사비를 들여 정원을 조성한 충남 천안시 목천읍 대한민국 민간정원 제1호 "화수목" , 2만평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 이것은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 노력의 산물인 듯 아름답고 소중한 정원이다.

무더운 여름 날의 방문이었지만 그 아름다움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다. 식물원과 분재원, 꽃 길, 그리고 폭포 등 땀방울을 씻겨주는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언덕마다 피어있는 수국의 하얀 자태는 토실 토실한 왕방울 위에 하얀 눈이 내린 듯 하다.

인근에 위치한 독립기념관과 함께 온 가족이 방문하면 3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다.

입장료는 일반 6,000원, 청소년 어린이 4,000원, 경로 및 국가유공자 50%할인, 천안지역 주민 3,000원 이지만 우리는 65세 이상의 혜택으로 50% 할인된 3,000원 아름답게 조성한 사장님께 약간 미안한 마음이 든다. 갈비탕 맛집이 있고 화수목베이커리 카페가 반갑게 맞아준다. 카페안은 널찍하고 천정 또한 높게 되어있어 웅장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건물이다.

베이커리 진열대에 놓인 형형색색의 빵들은 구운이의 정성이 가득해서인지 맛또한 기가 막힌다. 한 여름 지금도 이렇게 아름다운데 아마 봄 꽃이 가득할 즈음이면 얼마나 좋았을까? 상상만 해도 미소가 솟구친다. 어쩌면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골고루 가봐야 할 곳이다.

아름다움 가득한 화수목 정원이 며칠이 지난 오늘에도 정겨움으로 다가온다.

입장료 안내
카페 입구에 있는 기념품 판매장
베이커리 진열대

 

카페 내부는 시원하고 정감이 있는 공간이다.

 

야외 결혼식장으로 사용되는 꽃터널

 

화수목 분재원

 

화수목 식물원에 있는 연리지